내용분류  새소식   조회  2729
  게시 일자  2017-05-25   이메일  
  게시자  PGRC
  제 목  2017년도 지역특화기술개발/확산 개방형 연구실 운영사업 지원과제 선정
  참조URL  참조URL 정보없음.
  참조파일  파일없음
  내용
"인제의대 약물유전체연구센터-(주)에스피메드 컨소시엄, 2017년도 지역특화기술개발/확산 개방형 연구실 운영사업 지원과제 선정"
-5월 29일 부산광역시청에서 개방형연구실 현판증정식 개최-

인제대학교 약물유전체연구센터(센터장 신재국 교수)는 부산과학기술평가원이 주관하는 2017년도 지역특화기술개발/확산 개방형 연구실 운영사업의 신규지원 대상과제에 선정되었다. 이번 신규지원과제 연구실을 대상으로 5월 29일(월) 오후 2시 부산광역시청 12층 국제소회의실에서 개방형연구실 현판증정식이 개최된다. 당일 행사에는 부산시 경제부시장, 부산과학기획평가원장 등 부산시 및 부산과학기술평가원, 선정연구실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본 선정사업은 인제대학교 약물유전체연구센터가 대학연구실로 참여하고, 연구센터가 보유한 기술을 이전받아 제품개발을 수행하는 공급기업으로 (주)에스피메드(대표 신호정)가 참여하는 연구컨소시엄이 구성되어 사업을 수행할 예정으로, "정밀맞춤치료를 위한 유전자검사키트 상품화"의 과제명으로 2017년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2.4억원 연구비(정부출연금, 부산시 보조금)를 지원받게 되었다. 4월부터 연구를 수행중에 있으며, 주관연구실이 보유한 유전형 분석기술에 대한 특허의 기술이전 협약을 산학협력단과 협의하여 체결할 예정이다.

본 공고사업은 부산소재 대학 연구실의 기개발되거나 휴면기술 중 시장창출 파급효과가 큰 분야 지원을 통한 기업성장 및 시장 활성화 촉진하고, 개발 완료된 대학의 기술을 제품(부품 및 부분품 포함)화 및 서비스의 사업화를 추진, 대학의 제품화 가능한 기술을 기업 이전에 수반되는 사업화 검증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약물유전체연구센터와 (주)에스피메드는 2016년 6월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약물유전체 기반 맞춤치료기술에 대한 공동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지원사업 유치를 통하여 연구센터가 보유한 기술을 이전받아 실제 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는 키트로 제작하여 상품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 웹사이트에서는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것을 거부하고, 위반시 '정보통신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는 [장애인, 노인,등의 정보통신 접근성 향상을 위한 권장지침] 을 준수하여[한국형 웹 콘텐츠]접근성 지침1.0(2004년12월23일제정)의 검사 항목에 적합함